A주 시장이 1월 1일 연휴 전후로 등락을 거듭하며 상승세를 보였고, 1월 5일 상해종합지수는 4,000pt를 상회했다. 최근, LandSpace의 과창판 (STAR Market) 상장 신청이 접수되었다. 조달목표금액은 RMB75억이다. LandSpace는 상해증권거래소가 과창판 제5차 상장기준 중 상업용 로켓 기업 심사 가이드라인을 발표한 이후 IPO 신청이 접수된 최초의 상업용 로켓 기업으로, 정책 지원에 힘입은 우량 기업의 상장 속도 가속화를 보여준다. 1월 2일 바이두는 AI칩 자회사인 쿤룬신이 홍콩증권거래소에 비공개로 상장 신청을 제출했으며 기업가치는 RMB2,100억으로 평가받았다고 공식 발표했다. 1월 1일 연휴 기간 동안 국가집적회로산업 투자기금 3기 (Big Fund III)는 SMIC H주 지분을 추가 매입 (약 RMB3,440억)하며 보유 지분율을 4.79%에서 9.25%로 확대했다. 또한 최근 국가벤처캐피털인도기금이 공식 출범했다. 정책 및 자본 지원으로 혁신 IT기업들의 (LandSpace, Moore Threads, MetaX, Biren Tech, Enflame, Knowledge Atlas) IPO 진행이 관련 산업으로 더 많은 시장의 관심을 이끌었다.
1월 첫째 주 중국은 외환보유고, CPI/PPI, 거시통화지표, 사회융자 등 일련의 데이터를 연속 발표할 예정이며, 미국은 ADP 민간 고용보고서, ISM 지수를 발표할 것이다. 2026년 CES가 1월 4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IT섹터에 대한 시장 관심이 고조될 전망이다. 1월 1일 연휴기간 홍콩과 미국에 상장된 중국 종목들의 강세 출발이 시장 심리를 뒷받침하겠지만 지정학적 리스크에 따른 변동성이 여전히 존재한다. 정책 주도의 상업용 항공우주, 로봇, AI 어플리케이션에 주목할 것이 권고된다. 우호적 정책이 뒷받침하는 소비재 섹터와 PPI 개선으로 수혜를 입고 있는 비철금속 섹터에도 주목할 만하다.
본 내용은 투자 판단의 참고 사항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시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본 내용은 투자 판단의 참고 사항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시는 이용자에 있습니다.
본 내용은 투자 판단의 참고 사항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시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