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rastructure S/W ? Blackwell 도입 확대 전 선제적 접근 유효
- 내년 B-Series 서버 솔루션 보급 확대와 함께 데이터 처리 용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아직 AI 모멘텀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은 AI 인프라 SaaS 업체들에 대한 접근이 유효하다는 판단이다. 팬데믹 이후 클라우드 도입이 견인하는 빅사이클이 끝나고 대규모 언어 모델 도입 확대가 견인하는 HPC 데이터센터 투자 사이클은 23.4Q에 업사이클에 진입했다.
- 다만 엔비디아가 주도하는 1년 주기의 짧은 GPU 아키텍처 사이클이 인프라 S/W의 매출 사이클 또한 단축시키고 있다. 새로운 아키텍처 기반 GPU 투자 사이클이 본격화될 때마다 빅사이클에 진입한 인프라 S/W 사례에 근거할 때, B-Series 기반 서버 솔루션 도입 본격화가 전망되는 25.2Q~3Q 이전 선제적인 접근이 유효하다는 판단이다. 워크로드 증가 및 멀티 클라우드 도입과 관련, IT 인프라 통합/운영/관리를 지원하는 NTNX, DDOG의 수주잔고는 새로운 아키텍처 기반 서버 솔루션의 도입이 견인해왔다.
차세대 서버 솔루션 도입, 워크로드 증가와 Gen-AI 침투 확대 수혜
- Blackwell 아키텍처 기반 서버 솔루션 도입의 점진적인 확대, Broadcom 등이 가세하는 Custom AI Chip 업황 호조가 AI 애플리케이션 확산과 워크로드 증가로 이어지며 이에 대한 수혜가 반영될 전망이다. 트럼프 2기 출범에 따른 감세 및 AI 규제 완화와 같은 정책 드라이브도 동사 실적 및 주가 흐름 개선에 우호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중소기업 CapEx 지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는 센티먼트 개선이 11월 들어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 여기에 AI 제품 매출 비중 확대가 가세하고 있다. 대표 제품 Bits AI는 자연어 명령 기반 IT 인프라 모니터링 및 DevOps 작업 간소화를 수행하는 Gen-AI Copilot으로 3분기 연속 세 자릿 수 AI 매출 성장과 평균 50%(yoy)대 현금흐름 개선을 견인하며 60배 수준의 밸류에이션(P/CF, 1BF)을 정당화하고 있다 (24.1Q +196%, 2Q +153%, +3Q 190%).
본 내용은 투자 판단의 참고 사항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시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본 내용은 투자 판단의 참고 사항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시는 이용자에 있습니다.
본 내용은 투자 판단의 참고 사항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시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